드라마정보 / / 2022. 11. 26. 05:30

재벌집 막내아들 : 2회 줄거리

반응형

자신이 다른 사람들보다 유리한 위치에 있다는 걸 알게 된 진도준

20년 전 죽은 진양철 회장 앞에 선 진도준. 드디어 순양가의 저택에 들어선다. 오늘은 진양철 회장의 회갑연이다. 하지만 진도준의 아버지는 순양가 집안의 서자이고, 순양가 사람들에게는 반갑지 않은 이방인이며, 아버지와 어머니가 모욕당하는 모습을 어린 도준은 그대로 보게 된다. 순양가를 처음 찾아온 날 진성준( 진영기의 장남이자, 진회장이 장래의 후계자로 생각하고 있다)은 자신이 깨트린 진회장의 백자를 도준이 깨트린 것으로 누명을 씌우는 사건이 벌어진다.  순양가의 모든 사람들을 알고 있던 진도준은 자신을 순양 일가에서 왜 보지 못했는지  이상하게 여긴다.

 

도준은 모든 일들이 자신이 알고 있는 것과 똑같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렇다면, 그런 거라면......

도준은 자신이 다른 사람들보다 유리한 위치에 있다는 걸 알게 된다. 도준은 어딘가로 뛰어간다. 지금은 돌아가셨지만, 1987년 자신의 엄마를 찾아온 것이다. 도준이의 눈에 지금의 엄마와 윤현우 일 때의 엄마가 한눈에 들어온다. 자신에게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 시간여행? 환생? 빙의? 도준은 혼란스럽다. 순양은 반도체 사업을 하고 있다. 일본을 따라잡기 위해 진양철 회장은 고심하지만, 경쟁에서 밀리기 일쑤며 기업에 적자가 말이 아니다. 그러던 중 도진은 회갑연에 있었던 일을 사죄하기 위해 진양철 회장을 찾아온다. 도자기 값을 지불하러 왔다며 50억을 말하는 진도준. 미래를 다 안다는 듯이 말하는 진도준을 보며 모두 놀라워하게 한다. 진양철의 성향을 잘 알고 있는 진도준은 진회장이 만족할 만한 대답과 기재를 발휘한다. 이번 회차에서는 그 당시의 정치와 대선 이슈들도 다뤄지는데, 그 당시 대통령 후보들의 단일화가 깨질 것도, 노태우가 승리할 것도 예측한다. 도준은 다 알고 있기 때문이다. 

 

새우가 고래를 이길 방법이 없나? 진양철은 도준에게 퀴즈를 내고, 그 방법을 알아낸 도준은 진회장에게 전화하지만 바그다드로 출장 중 임을 알게 된다. 하지만 진양철 회장이 돌아오는 비행기는 그 유명한 KAL기 폭파 사건의 비행기였고, 진회장을 살릴 수 있는 시간은 3시간밖에 남지 않았다는 것을 도준은 알게 된다.

도준은 항공사에 연락해 탑승자들의 생명이 위험하니 저지해야 된다고 말하지만 아무도 도준의 말을 믿어주지 않는다. 진회장의 집으로 쳐들어온 도준은 할머니의 도움으로 연락을 취했지만, 통화에 실패하게 되고 대신 메모를 남기게 된다.

TV에선 KAL기 폭파 사건이 속보로 다뤄지고, 바그다드 공항에서의 최종 탑승자 명단에 진회장이 있음을 확인하게 된 순양가 사람들은 충격에 휩싸인다. 하지만, 진회장은 뚜벅뚜벅 집안으로 걸어 들어오고, 일정이 변경되어 다른 항공으로 갈아탄 덕분에 화를 면하게 됐다고 말한다.

 

영진 반도체를 인수하게 된 진회장은 새우를 고래처럼 키우려는 야심을 품는다.

왜 그런 결정을 내렸을까? 왜 진회장의 일정이 갑자기 변경되었을까?

그것은 바로 도준이 남겨둔 메모 덕분이었다.

새우가 어부지리로 고래를 이기는 방법은, 새우 등이 터지지 않을 만큼 몸을 키우는 것이다. 시간은 걸리겠지만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시간은 새우 편이다. 영진 반도체 매각 시간을 알려주며 항공편을 변경할 것을 요청한다는 도준의 메모를 보고 진회장은 실행을 한 것이다. 도준을 앞에 두고 미래를 알고 있느냐며 다그치는 진회장에게 도준은 미래를 알고 있는 것이 아닌, 할아버지의 마음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어린 도준에게서 비범함을 느낀 진회장.

퀴즈를 풀면 상금을 주겠다고 약속했던 진회장은 도준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고 물어보지만 도준은 의외의 대답을 한다. 바로 풀만 무성하고 별 볼 일 없는 지금의 분당 땅을 요구한 것이다. 그것에 대한 대가로 돈으로 살 수 없는, 순양가에는 없는 선물을 주겠다는 진도준. 그것은 대한민국의 최고의 학부, 서울대학교 법대 합격증을 선물로 약속을 한다. 이로써 그동안 외면당했던 도준의 가족들은 진도준 덕분에 순양가의 정식 가족으로 받아들여진다.

자신이 진 씨 일가와 가족이 된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 진도준.

여기에 나를 죽인 사람이 있다는 것을 상기시킨다.

서울대 법대 수석 입학을 한 진도준은 알게 된다.

자신이 진도준으로 태어난 건 시간여행도, 빙의도, 환생도 아닌 기회라는 것을....

 

▶3회 줄거리가 궁금하시다면?

 

재벌집의 막내 아들 : 3회 줄거리

▣ 기민한 투자자를 만난 김도준 도준은 20살이 되었다. 오래전에 진회장으로부터 상금으로 받은 분당 땅은 천정부지로 치솟게 되었고, 도준은 부동산으로 엄청난 수익을 거둔다. 별볼일 없던

whitelily100.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