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정보 / / 2022. 11. 26. 09:33

재벌집 막내 아들 : 4회 줄거리

반응형

순영의 위기가 시작되고, 도준의 기회도 시작되고 있다.

진회장의 고명딸 진화영은 남편(최창제: 검사 출신이며 진씨 가문의 데릴사위)을 국회의원으로 만들고 싶어 하지만, 진회장이 도와주지 않는 것에 분노한다. 고명딸이 아닌 메인이 되고 싶은 진화영은 아버지에게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고자 한다.

 

대영그룹 주영일 회장 / 순양 그룹 진양철 회장

이 두 사람은 자동차 산업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재계의 쌍두마차이자 영원한 라이벌이기도 하다. 오늘은 대영과 순양에서 출시된 자동차가 서로 경기를 하며 기량을 뽐내는 자리였지만, 진회장의 장남 진영기의 무리한 요구로 순양의 자동차는 주행 도중 폭발하는 사고를 당하게 된다. 주영일 회장의 뼈아픈 조언을 듣게 된 진회장은 심한 모멸감은 느끼지만, 뒤늦게 들어온 진영기 부회장의 사고 수습에 분노를 금치 못하며 뺨을 갈겨버린다. 그는 자동차의 기술에 전력을 기울이는 것이 아닌 자동차 사고가 언론에 나가지 못하게 광고로 기자들의 입을 막는 수준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장남의 무능함에 치를 떨었던 것이다. 순양 자동차에서 준비한 아테네 신차 발표장에 불참하게 된 진회장.

 

순양 자동차는 진회장에게 쓰디쓴 패배감을 안겨주었다. 2000년 밀레니엄 이벤트로 순양에서 출간한 진회장의 자서전을 읽어본 진도준은 진회장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다. 자신만이 알고 있다. 진회장은 자신만의 설계도를 가지고 수입 명품 자동차를 파헤치고 있었다. 한 손에는 플래시를, 한 손에는 연장을 들고 바등대는 진회장 앞에 선 진도준은 대신 플래시를 잡아주며, 순양 자동차는 순양이 여기까지 올 수 있도록 만들어준 엔진과 같은 것이라고 말해준다. 자신의 눈물겨운 역사를 알아주는 어린 손주의 말에 진회장은 가슴이 뭉클해진 것인지 거칠던 그의 목소리는 다소 누그러진다. 어렵게 신차 발표장에 오게 된 진회장은 엔진이라는 말이 맘에 들었는지 언젠가 한번 써먹겠다고 다짐한다.  진회장은 신차 발표회에서 이렇게 말한다.

 

"자동차는 중공업이 아닌 전자이고, 우리나라 최고의 전자는 순양이며, 자동차는 순양의 엔진" 이라 말이다.

 

진도준의 동선을 진동기(진양철의 차남)에게 일일이 보고하던 운전기사는 어느 날 진도준과 한도 제철 인수의 중심에 서있던 오세현 대표가 한 배를 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자금 위기를 겪고 있던 대영그룹 또한 한도 제철 인수에 뛰어들기 시작하면서 한도 제철의 인수금액은 천정부지로 치솟게 된다.

파워 셰어즈(POWER SHARES) 뒤에 진도준이 있다는 보고가 진회장에게 들어가고, 이 게임에 주인이 진도준임을 알게 된다. 진회장은 오세현 대표를 불러들이게 되고 그에게서 놀라운 사실을 듣게 된다. 진도준이 240억을 투자한 곳은 미국의 다른 회사이며, 아버지 일을 방해하고, 맏형 밥상에 재 뿌리며 대영그룹에 돈을 대고 있는 사람이 바로 순양가 사람이고, 순양 화재보험의 진동기 사장임을 말해준다. 아버지를 등지고 대영을 돕고 있는 진동기 사장은 순영의 장자 승계에 불만을 품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진회장은 노여워하기보다는 깊은 실망감으로 괴로워한다. 한도 제철의 인수 자금이 부족했던 진영기 부회장은 인수자금 7500억을 모으기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을 때 진화영이 오빠를 만나기 위해 찾아온다. 자신이 부족한 인수자금을 보태주겠다며, 남편의 정치활동에 도움을 달라고 요청한다. 결국 순양 그룹이 한도 제철을 인수하는 데 성공하게 된다.

 

그 시각, 진도준은 오세현 대표와 축배를 나눈다.

진도준의 숨은 뜻은 무엇일까?

운전기사가 진동기 사장의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된 진도준은 운전기사를 이용해 진동기를 역으로 이용하는데 성공하게 된 것이다. 부풀려진 몸값을 치르고 한도 제철을 인수하게 된 순영은 많은 부채를 떠안게 되었고,  진도준이 투자한 회사는 나스닥에 상장하며 많은 수익을 안겨주게 되는데 , 이 기업이 바로 그 유명한 미국의 아마존이다.

1997년 금융위기

순영의 위기가 시작되고, 도준의 기회도 역시 시작되고 있었다.

▼5회 줄거리가 궁금하시다면?

2022.11.27 - [분류 전체보기] - 재벌집 막내아들 : 5회 줄거리

 

재벌집 막내아들 : 5회 줄거리

▣ 이것은 기회일까? 아니면.... 1997년 김영삼 대통령은 국가부도를 선포한다. 이 위기를 미리 예견하고 준비한 단 한 사람 진도준. 도준은 이 나라에서 가장 많은 달러는 굴리는 한 사람이 되었

whitelily100.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